12년 만에 일본 승용차 시장에 재진출한 현대자동차가 브랜드 인지도 개선 등을 위해 고심하고 있다. 최근에는 현지에서 근무할 디지털 마케팅 인력 채용에도 나섰다. 자국 브랜드 선호도가 강해 ‘수입차의 무덤’으로 불리는 일본 시장에서 현대차가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의 일본 판매법인인 ‘현대 모빌리티 재팬(HMJ)
국내 자동차 시장에 친환경차 열풍이 불고 있다. 이를 주도하고 있는 것은 메르세데스-벤츠, BMW가 아닌 현대자동차·기아 등 국내 완성차인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판매된 친환경차(국산·수입 포함)는 20만9000여 대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15만3000여대)과 비교해 약 37% 늘어난 것이다. 친환경차 열풍은 국내 완성차 5개사가 이끌고
현대자동차가 전용 플랫폼(E-GMP)을 적용한 첫 순수전기차 아이오닉5의 주행거리를 기존보다 6% 이상 늘린다. 북미 수출용 등에만 적용됐던 77kWh 이상 배터리 탑재를 통해서다. 충전 인프라가 부족한 상황에서 주행거리의 증대는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다. 다만 배터리 용량 증대, 원자재 가격 급등의 영향으로 인한 제품 가격 인상은 감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배터리 용
지난해 완성차업계 관심은 ‘전기자동차(전기차)’에 쏠렸다. 내연기관차에 집중해왔던 완성차업체들은 앞 다퉈 전동화 전략을 발표하고, 전기차를 선보였다. 올해도 이 흐름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국내 전기차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신차등록대수(173만5036대)는 2020년 대비 9.0% 감소했다. 그중
유럽 중심으로 성장 가속화 전망… 한국은 HEV 지원으로 역주행 자동차업계는 2021년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 시대로의 본격적인 변화’가 시작될 것으로 보고 있다. 내연기관 중심의 기존 자동차업체들이 전용 플랫폼을 이용해 본격적인 전기차 대량생산을 시작하는 시점인데다, 주요 시장 곳곳에서 전기차 보급을 촉진하는 환경 규제가 본격화되기 때문이다.2010년 이
1최상목 부총리 "1인당 GDP 4만불 달성 가능할 것"
2높아지는 중동 긴장감…이스라엘군, 라파 공격 임박 관측
3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반도체 롤러코스터 계속될 것"
4홍콩 ELS 분조위 대표사례 배상비율 30∼60%대 예상
5'951㎜' 폭우 맞은 제주, 6일 항공편 운항 정상화
6끊임없이 새로움 찾는 ‘막걸리 장인’
7전세사기 등 여파로 4월 서울 '빌라 경매' 건수 18년 만 최다
8정용진이 극찬한 해창막걸리…다음 목표는 증류주
9尹, 청와대로 어린이 초청…“꿈·희망 갖고 자라게 뒷받침 할게요”